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게임 이야기

[던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제대로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안된다?

by SerCle 2014. 7. 25.


안녕하세요. 동그라미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게임에 푹 빠졌거든요.

최근에 구입한 윈도우 8.1로 바꾸기 전에 포스팅을 하나 할려고합니다. 그것은 바로 던파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던파를 하다보면 아이디와 로그인을 제대로 입력하고 엔터를 쳤는데도 로그인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저도 이 문제를 자주 접했는데요. 드디어 원인을 알고나서 해결하니 원할하게 돌아갔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아래와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면 저랑 같은 현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해결법은 로그인 불능 해결법 중에 하나이며, 증상이 같더라도 해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5번 이상 비밀번호를 틀렸는데도 비밀번호 재입력과 이상한 문자를 입력하는 사이트로 가지지 않는다.

2. 비밀번호를 아무리 바꿔보고 로그인해도 틀린다. (비밀번호 변경은 1일 3회 제한이니 주의)

3. 나는 분명히 3번이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



원인 : AhnLab Online Security의 오작동



작업 관리자에 가시면, 안랩 온라인 세큐리티의 프로그램인 ASPLnchr.exe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 프로그램인데 이렇게 메모리를 적게 차지해도 좋을까요? 아니죠. 뭔가 잘못된 겁니다.


로그인 실패 후 다시 로그인의 아이디 텍스트박스를 눌렀을 경우

어라, 하나가 더 늘어났습니다. 제대로 작동을 안했기 때문에 한번 더 실행을 시킨 겁니다.

그리고 새로이 실행시킨것도 똑같이 오작동을 일으켰군요. 무한반복될 뿐입니다.



해결 :

1. 모든 인터넷(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을 닫는다.

2.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탭에서 ASPLnchr.exe를 프로세스 끝내기를 이용해 전부 제거한다

3. 다시 실행



기본적으로 ASPLnchr.exe의 메모리 할당량은 평균 5,000KB 정도가 됩니다.

이 상태로 로그인을 다시 해보니




성공했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위의 문제를 해결한 상태며, 자주 일어나지만 해결법을 안 뒤론 고통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로그인이 안된다면 기본적으로 재부팅이 우선이고, 이 오작동은 연속으로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다른 분의 컴퓨터에서 해결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안되면 .... 댓글로 올리시면 저도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