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게임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Adobe AIR Debug Launcher 로 인해 롤이 실행되지 않을때.

by SerCle 2012. 5. 28.

P.S1) 이번 포스팅은 원래 쓸려고 하지 않았던것을 쓸려고했기에 이미지가 없습니다. 최대한 양해 바랍니다.

P.S2) 이번 포스팅은 딱 2개의 솔루션만 내놓습니다. 다른 오류는 롤 Q&A나 다른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롤을 처음시작했습니다. 뭐, 그렇게 잘하는것도 아니고 재미있게하는것도 아니지만요(?)

하지만 잘하다가 몇일후 갑자기 저 위의 오류로 인해서 실행되지 않는겁니다.

 

6시간의 사투끝에 결국 실행을 시켰고. 저는 접었습니다. (뭐?)

 

우선 인터넷에 널려있는 해결방법 하나를 적어봅니다.

 

 

1. Adobe AIR를 제거한후 다시 설치한다.

 

이게 제일 많이 본 글귀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윈도우7 혹은 Vista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Adobe AIR를 제거하고 http://get.adobe.com/kr/air/ 에 가셔서 최신버젼을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 포스팅을 여러개 봤을겁니다.

저도 이것을 보고서 한 4번을 재설치해봤는데 되지 않았습니다.

 

Adobe AIR가 설치되는 폴더는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 AIR 입니다.

(윈도우7 혹은 Vista -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 AIR )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여기서 Adobe AIR를 실행하질 않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Adobe AIR 폴더를 따로 씁니다. 즉, 저것을 설치해봤자 아무런 변화가 없는겁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 KR\RADS\projects\lol_air_client\releases\0.0.0.37\deploy\Adobe AIR

(0.0.0.37는 클라이언트 버젼입니다. 만약에 폴더가 없거나 없는 위치라고 나오면 releases까지만 치고나서 맨 아래 최신버젼으로 들어가서 deploy의 폴더의 Adobe AIR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 위치를 쓴 이유는 원래 Adobe AIR의 위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있는 Adobe AIR 폴더를 바꾸는겁니다.

만약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정식 Adobe AIR에 있는 파일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있는 Adobe AIR의 폴더에 전부 덮어씌웁니다.

물론 이때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프로그램은 꺼져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 실행이 되는 사람도 있고

 

전 안됬습니다.

 

 

(흐어어어어엉)

 

여기서 막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여기서 그냥 롤을 때려치자라고 했는데.

솔직히 롤보다는 이것을 어떻게는 해결하고싶다는 생각으로 어거지로 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저는 우연히 찾아낸것이 하나 있습니다.

원래 저는 Adobe AIR Debug Launcher의 오류가 먼저 나타난게 아닌 LoLclient.exe에서 먼저 오류가 났다고했습니다.

만약에 롤의 클라를 직접적으로 실행시키면 어떨가해서 Lolclient를 실행시켜봤습니다.

그리고 어느 DOS창이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진건데 거기에서 보이는 영어말이 있습니다.

" Java.exe(추측)가 없습니다 " Adobe AIR가 있는데 Java.exe가 없다니 이것은 뭔가 잘못된겁니다.

그래서 폴더안에 AIR 관련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봤는데 파일이 없다고 실행을 거부하는겁니다. 즉, 없다는겁니다.

여기서 생각난것은 바로..

 

 

2. V3 Lite등의 백신을 제거해봐라. 그것은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파일을 제거할수있다.

저는 V3 lite를 사용했었습니다. 기억상으로는 전에 한번 Java.exe를 악성코드라고 차단했더군요.

대부분 게임의 크랙을 사용하면 갑자기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때 알집으로 되어있었던 크랙파일의 원본과 현재 파일에 있었던 원본을 비교대조하면 파일이 사라진게 있을겁니다. (만약 아니라면 정말로 손상되었을수도있어요.)

일부 백신은 악성코드로 한번 이상 판명되었을때 프로그램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차단을 풀었다해도 한번잡은건 안놓는 백신도 몇개 있습니다.

 

모든 백신을 제거해보고 LoL을 다시 한번 깔아보세요. 그리고 Adobe AIR는 로딩 및 게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최신버젼으로 유지해주는것도 좋습니다. Adobe AIR 정식 파일과 LoL에 있는 Adobe AIR파일 둘다말이지요.

 

저는 간단하지만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현재도 롤이 제대로 실행되고있고. 멘붕이 시작되었습니다.

 

백신은 한개만 쓰는것이 좋으며, 많이 깔면깔수록 오히려 안좋을수있습니다. 그렇다고 쓰지 말라는것도 아닙니다.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데 중요한 파일을 차단하는것이 있다면 그 백신을 삭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게임을 포기하는것도 좋지요.

 

 

제가 긴글을 쓰면 문장별로 토막을내어 쓰기때문에 글이 이어져있지 않거나 끊어져있는 부분이 있을겁니다.

그런 부분은 바로 지적하시오.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은 바로 말해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