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98에서 어느 표와 글자를 본 수만큼 본 새로운 시작)


이 글을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계속해서 친구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바람에 포스팅을 써야겠습니다.
친구들뿐만 아니라 이 블로그를 들르는 사람들중 일부분이 겪어봤을수도 있고. 겪을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보통이면 윈도우 XP에서 로그인을 한 후 새로운 시작에서 빠르게 바탕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하지만, 갑자기 새로운 시작에서 아무런 반응없이 기다려도 바탕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이 글을 솔직히 포스팅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자연스럽게 고쳐지고, 고치는 방법이 너무 심플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의 반응)

그런데, 장난아닌 사실입니다.  컴퓨터는 멈춘것이 아니라 바탕화면을 보여주기 전의 작업을 하는겁니다.
Windows XP는 바탕화면이 나오기 전에 새로운 시작을 띄워주고 실상은 윈도우에 필요한 프로세서들을 실행합니다.
그 프로세서를 전부 실행하기 전까지는 바탕화면이 넘어가질 않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전엔 안그랬는데 갑자기 늦어진 이유를 무엇일까요? 최근에 깐 게임이나 프로그램 중에 Windows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이 깔렸기때문입니다. 물론, 바이러스등의 치명적인 것이 아닌 C++ 이나 넷프레임워크 등을요.

위의 프로그램들이 한번 깔리면 실행되기 전에 준비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그만큼 프로세스의 실행이 늦어지는겁니다.
새로운 시작에서 최대 10분 이상을 기다리시면 대부분 나오면 1시간 이상을 기다려도 안나올경우 그제서야 컴퓨터에 이상이 있는걸수도 있습니다. 아니 너무 그럼 눈치채기에 늦잖아

새로운 시작에서 넘어가지 않는다고 절대로 재부팅버튼을 누르면 시간낭비입니다.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재부팅을 하면 극소수는 바로 바탕화면으로 넘어가겠지만, 대부분은 그대로 새로운 시작 화면에서 시간을 날립니다.


Q. 새로운 시작화면에선 컴퓨터가 멈췄다는걸 확인하는방법은 없나요?
A. 새로운 시작이나 바탕화면에서의 컴퓨터 멈춤은 똑같이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움직여서 10초동안 안움직일 경우, 그리고 키보드에서 Num Lock, Scroll Lock, Caps Lock 키를 눌러도 키보드에서 불빛이 나질 않을때, 컴퓨터가 멈춘겁니다. 이때는 어쩔수없이 재부팅버튼을 눌러줍시다. 컴퓨터가 멈추지 않았을경우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는것이니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Q. 그렇다면 계속해서 부팅후에 새로운 시작이 나올시에 몇분이고 기다려야하나요?
A. 아닙니다. 새로운 시작에서 기다리는것은 단 한번이면 됩니다. 몇분을 기다리고나서 바탕화면이 나오고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가 없었다면, 다음 부팅시엔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 블로그는 DNS server, DNS service 의 도움(도메인 제공)을 받아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