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컴퓨터 일기

[IE] 인터넷에서 영상을 재생했는데 초록색밖에 보이지 않는다?

by SerCle 2012. 4. 2.

 동그라미입니다.

무슨 포스팅을 쓸까 생각하던차에 컴퓨터가 좋은 포스팅거리를 제공해줬군요.

어제까지만해도 유투브를 떠돌면서 영상을 보다가 오늘 유투브를 켜보니!

일부 유투브 영상이 영상은 온데간데 없고 초록색 화면만 달랑 있습니다!  음악만 들으라는 유투브의 배려

다음 TV 팟 영상중 일부도 저렇게 되었었지만 불행히도 어느 영상인지 까먹어서 찍지를 못했습니다 ( .. )

저는 그때 던파를 켜서 설마 던파때문에 이렇게 되었나해서 재부팅까지 시도해봤으나 말짱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바로 하드웨어 가속 때문이지요! 그런데 솔직히 하드웨어 가속이 뭔지 전 모르겠어요.

Win XP의 하드웨어 가속을 제거하는 방법은 쉬운데 제 컴은 윈도우 7입니다. 가속하는 부분이 잠겨있더군요.

윈도우 7은 Win XP와 달리 하드웨어 가속을 최대로 돌려놔서 해제를 시키는 방법이 어렵다고합니다.

그러나 TV팟과 유투브 등의 인터넷 영상은 프로그램이 아닌 플래시로 하는 것이기때문에 플래시를 건드리면 됩니다. 엑티브 X일경우는 말이 달라지지만... 그경우에는 그냥 엑티브X를 다시 까는걸 추천합니다.

 이야기가 길어진것같으나. 다 무시하고 고치는 방법을 알고싶죠? 자,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TV팟과 유투브는 Adobe Flash Player로 동작되니 그쪽의 설정을 바꾸기 위해서 영상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한 다음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플래시 플레이어는 맨 아래쪽에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설정을 누르면 맨 처음에 나타나는 디스플레이 탭에 " 하드웨어 가속 " 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 부분을 건드릴겁니다. 이것을 체크 해제합시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하면 초록색으로 나왔던 영상이 제대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리게이 인증

프로그램에서 초록색이 나올경우에는 다시 키거나 아니면 코덱부분을 건드려야 제대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대체적으로 프로그램(곰플,KMP등)에서 영상이 초록색이 나오는경우는 하드웨어 가속 보다는 코덱부분이 문제입니다.

대체적으로 간단한 컴퓨터 오류의 해결방법은 말만 거창하지 실제로 보여주면 굉장히 쉽답니다.

이참에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배워서 컴퓨터 잘 아는 친구에게 짐이 되지 않도록하는것이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