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만화/애니 이야기

[애니메이션] 이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by SerCle 2011. 5. 6.


BGM : 이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OP - 푸른 서표(靑い栞)

어제 올렸던 음악이 사용되었던, 애니메이션을 소개할려고합니다. ( 어느 누구때문에 한다고는 말못합니다 )
원래는 만화책쪽을 포스팅할려했지만, 만화책이기보다, 최근 본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감동을 너무 많이 받아서..
이야, 애니를 귀찮아서 몰아서 보는 저로써는 현재 4월 신작을 4개나 본다는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하하<
약칭 아노하나(あの花)로 불리는 이 애니는 " 꽃이 피는 첫걸음(이로하) " 의 작가이신 오카다 마리님의 작품입니다.

아노하나의 스토리는 대강 이렇습니다.
10년 전까지만 해도 절친한 사이였던 6명의 소꿉친구들. 하지만 어느 사건을 계기로 서로의 사이에 거리감이 생겨버린다. 소꿉친구들 중 리더격이었던 소년 야도미 진타는 학업 문제 때문에 좌절하여 등교를 거부하며 히키코모리 비슷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진타는 소꿉친구 중의 한 명인 혼마 메이코에게서 '들어주었으면 하는 소원이 있다'는 부탁을 받게 되고, 그것을 계기로 각자 다른 생활을 보내고 있던 소꿉친구 6명은 다시 모이기 시작하게 된다.

※ 애니 리뷰에 대해선 1화 기준으로 합니다. 2화 이상을 봐서 네타를 말하면 흥미가 떨어지는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히키코모리인 진타(이하 진땅)앞에 나타난 소녀, 혼다 메이코(이하 멘마).
오자마자, " 소원이 들어주었으면 한다. " 라고 말하지만, 정작 자신은 그 소원을 까먹은 상태입니다.
우선 소원을 들어줄려고하는데, 모두가 모여야만 이루어 질수 있는 소원이라고 합니다.


옛날 이 시절, 멘마와 진땅을 포함한 7명의 초 평화 리틀버스터즈가 있었지만,
어느 사건 때문에 전부 흩어지고, 각각 다른 생활을 지내게 됬습니다.

결국 애들을 만나기로 하지만, 왠 일인지 진땅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녀는 이미 죽은 상태였습니다. 진땅은 자신이 스트레스가 만들어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진땅은 멘마는 자신의 스트레스로 인해 만들어진거라고 하면서, 멘마를 떨어뜨릴려고 합니다.

하지만, 옛날에 저질렀던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기 위해서 멘마가 있을 법한 초 평화 버스터즈의 비밀 기지에 갑니다.


...만 초 평화 버스터즈의 일원이었던 테츠도(이하 폿포)를 만나게 됩니다.
폿포는 초 평화 버스터즈의 비밀기지에서 살고 있었던 겁니다.

폿포를 만나면서 멘마의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초 평화 버스터즈의 일원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멘마의 소원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변해버린 초 평화 버스터즈의 일원들은 어떻게 변화될까요?

이것을 포인트로 볼 수 있는 청춘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니 설명을 하면서 도중에 삭제하고, 수정하고, 추가하면서 약간의 스토리면으로 빠진부분이나 실수가 있었을겁니다.
빠진부분은 궁금점으로 남겨서 보게하기 위한 계략(?) 이고, 실수는 지적해서, 바로 수정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참고로 저는 무언가를 설명하는것은 참으로 힘들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