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반복되는 일상

[오랜만에 끄적이는 잡담] 팀블로그가 시작될시 전과 바뀌는점.

by SerCle 2012. 3. 7.


 

( 흔한 학생들의 개학될때의 생각)


저도 대학생이고 개강이 시작되서 아직 긴장이 많이 가네요.
몇일이 지났으니 약간의 여유가 생겨서 끄적여봅니다.

아직 스킨 제작자가 나타나지 않아서 진전이 없는 상태입니다. 스킨만있으면 하루만에 열수있는상태에요.
귀뚤이에게 기본스킨이라도 써서 열자라고했지만 처참히 거절.

팀블로그가 되면서 이 블로그의 정신은 이어가겠지만. 일부분은 달라질 생각입니다.

1. 잡담 및 날림 포스팅 자제
팀블로그을 하는 도중 가장 위험한것이 잡담과 날림포스팅인것 같습니다.
한명이 자신의 블로그에 잡담, 시간부족으로 날림 포스팅해도 상관은 없지만,
팀블로그는 한명이 아니기때문에. 저와 귀뚤이가 동시에 잡담, 날림 포스팅만 했다면 팀블로그는 무너지죠.
그에따른 패널티는 일일 한개 이상 포스팅은 당연히 어기고 1주일에 한번 이상은 포스팅 예정입니다.


2. 음악 추천 포스팅 강화
솔직히 말하자면 이 블로그를 했을때 음악과 유머는 쓸 포스팅이 없을때 땜빵포스팅으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유머 포스팅은 정말로 사진이나 영상이 모든걸 말하기때문에 생략하지만.
음악만 올리고 좋다고만 하면 설득력이 없기때문에. 감상평과 추천이유를 좀더 자세히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심심하면 귀뚤이의 폼을 배껴서 애니 리뷰를 할생각이에요.

3. 게임 리뷰 포스팅 강화
저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PvP와 FPS는 싫어하지만, 좋아하는 게임들의 열정은 많습니다.
게임 리뷰는 자주했던 게임과 온라인 게임은 최대한 자제할 생각입니다.
게임 리뷰 포스팅의 최대 강점은 마이크를 사용한 게임 플레이일거라 생각합니다.
불행히도 영상 편집 능력이 아예 없기때문에 노편집상태로 나갈것이 확정이라는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저의 엄청난 발컨 실력을 보실겁니다. 코인만 잔뜩쓰고 못깬다고 투덜대며 끝날수도


4. 블로그에서 사용하지 않을 카테고리 제거
귀뚤이와 저의 취향은 많이 다릅니다. 귀뚤이와 저의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전부 가져온다면 혼란이 오겠죠.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만든 카테고리중에 포스팅수가 저조한것을 전부 잘라낼생각입니다.
KEY와 동방프로젝트 항목이 삭제됩니다.
키빠와 동빠 정신은 이어가지만 전보다의 열정은 사라졌기때문에 포스팅을 못할것같아서 삭제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5. 귀뚤이와의 합동 포스팅
팀블로거의 메인입니다. 이것때문에
저의 주력인 게임, 그리고 귀뚤이의 주력인 애니쪽에 합동 포스팅이 있을예정입니다.
애니를 제외한 합동 포스팅에서 게임은 역시나 둘이 마이크를 쓸 예정입니다.
하지만 귀뚤이의 사정이 좋지 않아. 귀뚤이가 마이크를 쓸수 없다고하면 저또한 쓰지 않습니다.
게임 리뷰에 귀뚤이랑 같이 한 플레이장면이 나올수 있습니다. 형 살려줘요 / 내사랑 잘가요


왠지 네이버 블로그처럼 시즌으로 바뀌듯이 바뀌는것같지만 귀뚤이랑의 팀블로그가 마지막일거라 생각합니다.
만약에 귀뚤이가 팀블로그를 포기하면 저 혼자 그 블로그를 전부 갖거나 저도 블로그를 그만둘생각입니다.
귀뚤이가 만약에 팀블로그 결성을 중단한다면 그대로 이 블로그를 계속 유지할 생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