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음악 이야기

[음악] 소년탐정 김전일 2기 오프닝 - 구원의 서

by SerCle 2011. 12. 2.




다들 소년탐정 김전일을 아실거라 믿습니다.

코난 다음으로 버금가는 사신탐정이죠.  코난과는 다른 현실성과 잔인함이 특기였죠.
BGM과 인기는 코난과 달리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하지만 투니버스 리즈 시절에  김전일 2기를 방영했습니다.
그 오프닝 음악이 현재 포스팅하는건데요. 제가 초등학교때 김전일 2기를 봤습니다만.
구원의 서 만큼은 현재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잊지 못하는 오프닝 음악입니다.

위의 영상은 오리지널판입니다. 김전일 2기가 처음 방영됬을때의 나왔던 오프닝이죠.
김전일 2기 초창기때는 새벽에 방영되었던터라 대부분이 듣질 않았죠. 재방영때는 조금 시간을 앞당겼지요.
덕분에 초등학생이었던 저는 이 노래를 듣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재방송때는 바로 아래 음악이 나왔습니다.

이 음악은 꿈과 희망이 있는 최신TV 인기만화동요 앨범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게 동요라고?


여러분이 다들 들으셨던게 바로 이거일겁니다.
이것이 바로 재방영 했을때의 나왔던 음악입니다. 둘 다. 똑같음 가사와 영상, 제목입니다만.
음을 가다듬고 톤을 높였으며, 여러모로 어레인지를 했다고 보면됩니다. 하지만 원곡을 파괴하진 않았습니다.
근데 둘다 영상 싱크가 안맞는게 단점
투니버스 오프닝 중에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많이 듣다보면 질려 듣지 않는데 어느새 머리속에 노래가 재생이 될 정도로 좋았습니다.

이 음악은 투니버스 주제곡 모음 앨범 'We 2' 집 수록곡에 수록되었습니다.
당시 위의 음악이 만들어질 당시 앨범이 출시되지 않았으니 불쌍한 원곡...

* 포스팅 도중 애매한 부분은 제가 추측을 했으니 틀릴경우 지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