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영상관/Youtube

[YouTube]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오류

by SerCle 2012. 6. 26.

오랜만입니다. 동그라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는 영상을 가져와봤는데요.


바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오류인데요.

요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거의 컴퓨터로만 할겁니다.

하지만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옛날에 게임기로 돌리는 게임이었으며 오락실에서도 가동되었습니다.


이번엔 사용자가 일부러 낼수있는 오류가 아닌, 팩 안의 데이터가 꼬여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 증상은 너무 사용 안해서 먼지쌓인 팩이나 게임기와 접촉하는 부분 손상, 게임기와의 접촉불량시에 볼수 있습니다.


유투브에 Super Mario Bros Corrupted 라고 검색하면 제가 지금 소개하는 시리즈 말고 다른 것들도 볼수있습니다.



http://youtu.be/hcD0WLoUZpE - Super Mario Bros. 1 - Corrupted part1 - OLD


제가 소개할 영상은 Super Mario Bros. 1 Corrupted Part 1~3 인데요.

다른 영상보다도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고, 파트 별로 넣어놔서 보기 편하게 만들어져있습니다.

대부분은 무엇을 건들면 튕긴다는 식이지만요. 희한한 음악, 이상하게 꼬인 배치들이 가관입니다.

추천 구간  : 1분 32초



http://youtu.be/RtkETBsA-gM - Super Mario Bros. 1 - Corrupted part2 - OLD


실제로 이런 식의 오류가 계속 일어나면 팩 안에 먼지를 닦아내거나 손상되었는지를 봐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는 괴짜들도 몇분 계시지요. 이런걸 변태 플레이라고 합니다.

갑자기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컨트롤러를 집어 던졌겠지요?

추천구간 : 2분 28초




http://youtu.be/G0fVscykQ2w - Super Mario Bros. 1 - Corrupted part3 - OLD

팩에 의한 게임 오류는 AVGN이 앞서 리뷰하기도했지요. 물론 슈퍼마리오만 집중조명한건 아닙니다.

AVGN의 영상에서는 팩을 잘못꼿으면 엄청나게 낮은 확률로 미공개 스테이지로 넘어갈수도 있다는군요.

AVGN의 리뷰를 보고싶다면 아래쪽에 퍼니플래닛 링크를 걸어두셨으니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AVGN 092 - 게임 오류들 http://f-planet.tk/avgn/2172961

추천구간 : 처음부터



http://youtu.be/EblgbNrccjI - Super Mario Bros Corrupted!

업로더가 밝히길 이 영상은 Rom Corrupt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했습니다.

위의 3개의 영상과는 다른 업로더지만, 위의 업로더도 똑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했겠지요.

원래는 위의 3개만을 쓸려했다가 튕기는 영상이 적고, 신기한 것들만 모아놨길래 보너스로 올립니다.

추천구간 : 처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