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아는 IT 세계/게임 플레이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앱] 카이로소프트 - 백화점 일기

by SerCle 2011. 9. 21.


이번에도 카이로 소프트 게임입니다.
이번 게임은 안드로이드용으론 나오지 않았고 아이폰 , 아이패드(전용은 아니고 확장) 용 게임 앱입니다.
카이로소프트 게임 5개(게임발전국,유케무리 온천향,명문포켓학원,백화점일기,와글와글 게임판매점)을 해봤지만
이 2개가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또한, 클리어까지 완료시킨 게임입니다.

자, 그럼 어떤지 봐볼까요.

이번에도 스샷은 클리어 직후의 이미지로 갑니다.


게임 화면 안입니다. 현재 너무 어지럽다고 생각하겠지만. 막 설치했으니... 하지만, 당신도 그럴겁니다.
매점이 있고 손님이 있으며, 여러층(개발로 높일 수있음)이 있습니다.
손님이 매점에서 구매를 하면 위처럼 얼마정도 사용했다고 나옵니다. 손님들은 부르주아인가 156만엔을...


메뉴에 보면 처음에 보이는 버튼을 누르면 설치 탭(?)이 보이는데.
점포가 주요 메뉴고 설비는 길을 뚫거나 엘레베이터, 계단등을 만들수있습니다.
특수는 백화점의 등급이 오르거나 점포를 사면(?) 설치할수있는데 딱 하나밖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매점(세입자)를 누르면 품질, 재고, 유지비가 나오는데
유지비는 매 달 소비되는 유지비.
재고는 현재 이 매점에 있는 재고 수(0이 되면 폐점이 됩니다.)
그리고 품질이 높을수록 손님들이 많이 몰려오고 더 많이 삼니다.
위의 가격은 다들 아시겠죠? 재고 하나 당의 가격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도입은 어느 서비스를 도입하여 품질과 재고를 늘려줍니다.
레벨에 따라서 서비스 도입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서비스 도입은 오른쪽 위의 하트가 소비됩니다.


방문한 손님 수가 어느정도 채워지면 매점이 레벨 업합니다.
이때는 평만, 가격이 올라가고. 다음 화면엔 몇개의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포인트로 평판과 재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나 매점을 늘리면 아래 인기가 100이 되어 Fever상태가 됩니다.
이때는 손님들이 몰려들어 상품들을 마구마구 구매합니다. 그리고 매점은 포풍 폐점



그리고 손님의 어느 조건(손님을 클릭하면 나옵니다.)을 충족하면 손님이 포풍감동 단골이 됩니다.


단골이 되면 거의 매달마다 물건을 사주시러 행차하시고(?)
단골이 된 순간 선물을 줍니다. 매장, 돈, 하트, 단골(?) 등 다양합니다.


투자 항목은 손님들이 도중도중 " 이 지역에 투자하면 내가 마니 놀러가고 사줄께 ㅇㅋ? " 라고 하면서
투자 항목을 드랍해줍니다. 백화점을 제외하여 총 3개이며. 도중에 경기난, 폭우에 대한 대책을 세웁니다. 
하지만 가격은 지랄맞게 비쌉니다.


랭크업 항목은. 백화점이 요구한 목표에 충족하면 등급을 올려줍니다.
최대가 5성급 호텔백화점이며. 랭크가 높을수록 손님들이 많아지고 매점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플로어는 한 층 내에 나란히 있으면 효과가 발동되며, 이것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샷엔 없지만. 경쟁사 백화점이 어느정도 랭크가 오르면 생기는데.
이때는 손님(단골 포함)을 빼앗아 감니다. 역적노무 새키들
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지역 투자와 홍보, 세일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경쟁 백화점의 매출이 사라져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정신, 인간승리
야이 배신자노무 새키야. 너 거기 꼼짝말고있어 내가 곧 그 지역을 투자해서 너희들 머리통을 다 날려버리겠어!

제가 플레이하고 나서 사용한 항목들은 다 적었으며, 부족한 점이나 오류는 댓글을 통해 지적해주세요.
스마트폰 게임앱에 대한 평점은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