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아는 IT 세계/PC정보

[블로그] 블로그 포스팅할때 이 점은 유의하라 !

by SerCle 2011. 7. 25.

자꾸자꾸 포스팅 오류를 범해서 곤란해하는 서클입니다.
원래라면 잡담의 말대로 다른것을 할려고했는데 포스팅 오류가 1주일만해도 벌써 3건이 되었길래
이번 주제는 " 포스팅 할 때의 유의점 " 입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자주 일어나는 실수에 대해서 말합니다.

1. 글에 BGM을 넣을때 mp3를 사용하지 말라 !
유머 게시판이나 감동적인 글에 빠지지 않는것이 바로 브금(BGM) 입니다.
하지만 이 브금이 처음에 들리다가 몇일이 지나면 갑자기 안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mp3로 자동재생을 만들었을경우입니다.
하지만 mp3는 거의 모든 블로그 사이트에서 눈을 번뜩이면서 감시하는 요소입니다.
요즘 불법 음원 다운로드가 많아 모든 사이트에서 차단에 들어가서 mp3가 차단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일경우 mp3 자동재생 태그를 만들어서 배포하다가 네이버측에서 차단했을경우 재생 버튼에 " 저작권 침해로 재생할수 없다 " 라고 써있고 원본 파일을 dummy.mp3로 파일로 바꿔서 재생시간이 0초가 되버립니다.

흔히 브금은 swf로 링크하지만 swf로 할경우 html태그가 초심자에게는 복잡하기때문에 
 mp3가 좀더 html태그가 쉽기때문에 쓰는 사람이 많습니다.
[작성준비중] 포스팅에 쓰일 BGM을 위해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방법

2. 남의 글이나 영상을 인용할때는 깨끗이 !
남의 글이나 영상을 불펌했을경우 흔적을 깨끗이 하라는게 절대 아닙니다 !
흔히 영상을 퍼올때는 html 태그를 사용해서 퍼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실수하는 것이.
html 태그가 영상 아래로 삐져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Networking="all" allowFullScreen="true"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adobe.com/go/getflashplayer" />

이런식으로 포스팅시에 삐져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html에서 에디터 모드 (그냥 글을 쓸때 나타나는 것)
에서 대부분을 삭제를 할 수 있지만. 포스팅 후에 사이트에서 강제적으로 압축시키는 도중에 삐져나올수있습니다.
이때는 포스팅을 한 후에 포스팅 된 글을 다시 한번 흩어보고 삐져나온 태그를 삭제하면 그만입니다.

사이트 측에서 강제 압축하는것은 포스팅 된 후에 나오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포스팅 다했다고 안심하면 안됩니다.


3. 이미지는 절대로 html이나 블록 -> 복사로 하지 말자 !

이미지를 퍼올때는 소스를 봐서 html을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대부분을 사진을 블록 -> 복사해서
포스팅에 붙여놓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추 되는곳도 있지만 대부분 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 위의 방법을 하면 엑박이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일 명이 영어로 됬을경우에는 대부분이 이미지가 뜨지만
한글일경우에는 소스가 %D2%A5  html 소스가 착오를 일으켜 손상되어버립니다.
메이드상의 날들도 블록 -> 붙여놓기를 통해 하였다가 엑박이 뜨길래 전부 수정을 해놓은겁니다.
이미지는 포스팅할때 있는 " 사진 " 버튼 이나 " 이미지 " 버튼을 눌러서 스스로 올려야합니다.

이 3개의 경우는 제가 스스로 겪을 일에 대해서 서술 한 것이며,
틀린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틀릴경우에는 댓글로 지적하여주세요. 보는 즉시 수정이 이루어집니다.